> 평판지수소식 > 브랜드평판지수

브랜드평판지수

[브랜드평판] 중소벤처기업부 공공기관 브랜드 2024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공영홈쇼핑, 2위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페이지 정보

댓글 0건 작성일 24-03-08 07:13

본문

중소벤처기업부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2024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공영홈쇼핑 2위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3위 창업진흥원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중소벤처기업부 공공기관 1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하였다. 2024년 2월 8일부터 2024년 3월 8일까지의 중소벤처기업부 공공기관 브랜드 빅데이터 35,690,23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하였다.​ 지난 2월 중소벤처기업부 공공기관 브랜드 빅데이터 33,569,074개와 비교하면 6.32%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하였다.​

중소벤처기업부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하였다.​

2024년 3월 중소벤처기업부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순위는 공영홈쇼핑,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창업진흥원, 기술보증기금,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중소벤처기업연구원, 중소기업유통센터, 한국벤처투자,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 신용보증재단중앙회, 장애인기업종합지원센터 순이었다.​

1위, 공영홈쇼핑 브랜드는 참여지수 2,416,829 미디어지수 2,277,226 소통지수 1,460,942 커뮤니티지수 2,460,942 사회공헌지수 1,131,22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747,169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9,755,663과 비교해보면 0.09% 하락했다.​

2위,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브랜드는 참여지수 1,815,847 미디어지수 1,191,891 소통지수 501,360 커뮤니티지수 501,360 사회공헌지수 257,38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267,837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4,574,750과 비교해보면 6.71% 하락했다.​

3위, 창업진흥원 브랜드는 참여지수 542,067 미디어지수 778,264 소통지수 592,171 커뮤니티지수 1,592,171 사회공헌지수 161,16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665,840으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3,575,355와 비교해보면 2.53% 상승했다.​

4위, 기술보증기금 브랜드는 참여지수 1,216,963 미디어지수 1,227,662 소통지수 464,372 커뮤니티지수 464,372 사회공헌지수 257,73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631,103으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3,596,702와 비교해보면 0.96% 상승했다.​

5위,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브랜드는 참여지수 1,254,237 미디어지수 726,767 소통지수 425,044 커뮤니티지수 425,044 사회공헌지수 376,03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207,122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3,348,498과 비교해보면 4.22%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4년 3월 중소벤처기업부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결과, 공영홈쇼핑 ​​​ ( 대표 조성호 )​​​ 브랜드가 1위로 분석되었다. 공영홈쇼핑은 국내 중소·벤처기업 혁신제품 및 농축수산품의 판로 확대에 이바지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이어 "중소벤처부 공공기관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2월 중소벤처부 공공기관 브랜드 빅데이터 33,569,074개와 비교하면 6.32%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6.45% 하락, 브랜드이슈 1.34% 하락, 브랜드소통 32.32% 상승, 브랜드확산 12.34% 상승, 브랜드공헌 4.88%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2024년 3월 중소벤처기업부 공공기관 브랜드평판지수는 2024년 2월 8일부터 2024년 3월 8일까지의 11개 중소벤처기업부 공공기관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 트위터로 보내기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