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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평판] 고용노동부 공공기관 브랜드 2024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근로복지공단, 2위 한국산업인력공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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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0건 작성일 24-03-18 06: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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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용노동부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2024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근로복지공단 2위 한국산업인력공단 3위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고용노동부 공공기관 12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하였다. 2024년 2월 18일부터 2024년 3월 18일까지의 고용노동부 공공기관 브랜드 빅데이터 41,449,68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하였다.​​​​​​ 지난 2월 고용노동부 공공기관 브랜드 빅데이터 44,985,549개와 비교하면 7.86%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하였다.​​​​​

고용노동부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하였다.​​​​​​

2024년 3월 고용노동부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순위는 근로복지공단, 한국산업인력공단, 한국기술교육대학교, 건설근로자공제회,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 한국장애인고용공단,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 한국잡월드, 한국고용정보원, 한국고용노동교육원, 노사발전재단, 학교법인한국폴리텍 순이었다.​​​​​

1위, 근로복지공단 브랜드는 참여지수 6,054,460 미디어지수 1,282,939 소통지수 1,480,000 커뮤니티지수 1,070,894 사회공헌지수 230,87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119,163으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10,956,382와 비교해보면 7.64% 하락했다.​

2위, 한국산업인력공단 브랜드는 참여지수 2,921,479 미디어지수 828,930 소통지수 865,980 커뮤니티지수 708,122 사회공헌지수 296,02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620,535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8,319,591과 비교해보면 32.44% 하락했다.​

3위, 한국기술교육대학교 브랜드는 참여지수 1,408,913 미디어지수 695,816 소통지수 1,222,924 커뮤니티지수 1,713,549 사회공헌지수 126,94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168,143으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6,658,703과 비교해보면 22.39% 하락했다.​

4위, 건설근로자공제회 브랜드는 참여지수 2,311,078 미디어지수 659,170 소통지수 383,816 커뮤니티지수 381,786 사회공헌지수 46,37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782,227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3,822,733과 비교해보면 1.06% 하락했다.​

5위,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 브랜드는 참여지수 1,035,378 미디어지수 382,084 소통지수 604,324 커뮤니티지수 1,024,022 사회공헌지수 84,89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130,706으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3,265,950과 비교해보면 4.14%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4년 3월 고용노동부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결과, 근로복지공단 ( ​​​대표 박종길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근로복지공단은 산업재해보상보험 사업을 시행하여 근로자의 업무상의 재해를 신속하고 공정하게 보상하며, 재해근로자의 재활 및 사회 복귀를 촉진하기 위하여 이에 필요한 보험시설을 설치·운영하고, 재해 예방과 그 밖에 근로자의 복지 증진을 위한 사업을 시행하여 근로자 보호에 기여하고 있다"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이어 "고용노동부 공공기관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2월 고용노동부 공공기관 브랜드 빅데이터 44,985,549개와 비교하면 7.86%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8.87% 하락, 브랜드이슈 7.73% 하락, 브랜드소통 4.95% 하락, 브랜드확산 15.21% 하락, 브랜드공헌 32.52%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2024년 3월 고용노동부 공공기관 브랜드평판지수는 2024년 2월 18일부터 2024년 3월 18일까지의 12개 고용노동부 공공기관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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