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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평판] 교육부 공공기관 브랜드 2024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한국장학재단, 2위 서울대학교병원, 3위 부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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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0건 작성일 24-03-19 06: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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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부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2024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국장학재단 2위 서울대학교병원 3위 부산대학교병원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교육부 공공기관 2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하였다. 2024년 2월 19일부터 2024년 3월 19일까지의 교육부 공공기관 브랜드 빅데이터 71,210,53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하였다.​​​​​​​ 지난 2월 교육부 공공기관 브랜드 빅데이터 71,911,112개와 비교하면 0.97%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하였다.​​​​​​

교육부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하였다.​​​​​​​

2024년 3월 교육부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순위는 한국장학재단, 서울대학교병원, 부산대학교병원, 충남대학교병원, 경북대학교병원, 전남대학교병원, 충북대학교병원, 전북대학교병원, 제주대학교병원, 강원대학교병원, 국가평생교육진흥원, 분당서울대학교병원, 한국학중앙연구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서울대학교치과병원, 동북아역사재단, 한국사학진흥재단, 한국고전번역원, 경상국립대학교병원, 사립학교교직원연금공단, 경북대학교치과병원, 부산대학교치과병원, 강릉원주대학교치과병원 순이었다.​​​​​​

1위, 한국장학재단 브랜드는 참여지수 10,331,225 미디어지수 1,166,495 소통지수 2,164,395 커뮤니티지수 1,451,892 사회공헌지수 353,38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5,467,391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12,776,022와 비교해보면 21.07% 상승했다.​

2위, 서울대학교병원 브랜드는 참여지수 5,865,992 미디어지수 1,630,509 소통지수 1,618,517 커뮤니티지수 1,585,841 사회공헌지수 161,64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862,508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13,271,526과 비교해보면 18.15% 하락했다.​

3위, 부산대학교병원 브랜드는 참여지수 2,430,087 미디어지수 1,151,795 소통지수 1,468,377 커뮤니티지수 1,184,868 사회공헌지수 29,07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264,206으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6,437,394와 비교해보면 2.69% 하락했다.​

4위, 충남대학교병원 브랜드는 참여지수 2,018,930 미디어지수 988,537 소통지수 1,133,783 커뮤니티지수 834,545 사회공헌지수 29,56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005,364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4,956,385와 비교해보면 0.99% 상승했다.​

5위, 경북대학교병원 브랜드는 참여지수 1,957,890 미디어지수 905,884 소통지수 1,129,875 커뮤니티지수 719,192 사회공헌지수 28,78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741,624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1,914,162와 비교해보면 147.71%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4년 3월 교육부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결과, 한국장학재단 ( 대표 배병일 ) ​​​ 브랜드가 1위로 분석되었다. 한국장학재단 ( 대표 배병일 ) ​​​ 브랜드가 1위로 분석되었다. 한국장학재단는 학자금대출 및 장학사업 등을 효율적으로 운영하여 경제적 여건과 관계없이 의지와 능력만 있으면 누구나 공부할 수 있는 여건을 마련함으로써 국가에서 필요로 하는 인재육성에 기여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이어 "교육부 공공기관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2월 교육부 공공기관 브랜드 빅데이터 71,911,112개와 비교하면 0.97%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9.95% 상승, 브랜드이슈 3.82% 하락, 브랜드소통 5.00% 하락, 브랜드확산 18.26% 하락, 브랜드공헌 16.55%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2024년 3월 교육부 공공기관 브랜드평판지수는 2024년 2월 19일부터 2024년 3월 19일까지의 23개 교육부 공공기관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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