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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평판지수

[브랜드평판] 농림축산식품부 공공기관 브랜드 2024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한국농어촌공사, 2위 한국마사회,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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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0건 작성일 24-03-22 05: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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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림축산식품부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2024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국농어촌공사 2위 한국마사회 3위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농림축산식품부 공공기관 12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하였다. 2024년 2월 22일부터 2024년 3월 22일까지의 농림축산식품부 공공기관 브랜드 빅데이터 15,579,05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하였다.​​​​​​​​​ 지난 2월 농림축산식품부 공공기관 브랜드 빅데이터 18,391,700개와 비교하면 15.29%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하였다.​​​​​​​​

​농림축산식품부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하였다.​​​​​​​​​

2024년 3월 농림축산식품부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순위는 한국농어촌공사, 한국마사회,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축산물품질평가원,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 축산환경관리원, 한국식품산업클러스터진흥원, 농림식품기술기획평가원, 농업정책보험금융원, 한식진흥원, 가축위생방역지원본부, 국제식물검역인증원 순이었다.​​​​​​​

1위, 한국농어촌공사 브랜드는 참여지수 921,360 미디어지수 1,484,299 소통지수 2,004,510 커뮤니티지수 425,258 사회공헌지수 293,54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128,972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5,296,620과 비교해보면 3.17% 하락했다.​

2위, 한국마사회 브랜드는 참여지수 1,281,074 미디어지수 662,544 소통지수 320,849 커뮤니티지수 242,112 사회공헌지수 159,91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666,489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4,046,845와 비교해보면 34.11% 하락했다.​

3위,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브랜드는 참여지수 411,541 미디어지수 957,905 소통지수 318,782 커뮤니티지수 538,357 사회공헌지수 154,39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380,983으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1,746,916과 비교해보면 36.30% 상승했다.​

4위, 축산물품질평가원 브랜드는 참여지수 1,170,895 미디어지수 394,887 소통지수 238,115 커뮤니티지수 334,360 사회공헌지수 126,35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264,614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3,284,456과 비교해보면 31.05% 하락했다.​

5위,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 브랜드는 참여지수 80,118 미디어지수 153,081 소통지수 55,866 커뮤니티지수 126,701 사회공헌지수 69,36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85,131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967,840과 비교해보면 49.87%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4년 3월 농림축산식품부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결과, 한국농어촌공사 ( 대표 이병호 )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한국농어촌공사는 농어촌정비사업과 농지은행사업을 시행하고 농업기반시설을 종합 관리하며,농업인의 영농규모 적정화를 촉진함으로써 농업생산성의 증대 및 농어촌의 발전에 이바지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이어 "농림축산식품부 공공기관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2월 농림축산식품부 공공기관 브랜드 빅데이터 18,391,700개와 비교하면 15.29%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8.05% 하락, 브랜드이슈 2.61% 하락, 브랜드소통 12.12% 하락, 브랜드확산 44.07% 하락, 브랜드공헌 12.79%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2024년 3월 농림축산식품부 공공기관 브랜드평판지수는 2024년 2월 22일부터 2024년 3월 22일까지의 12개 농림축산식품부 공공기관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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