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평판지수소식 > 브랜드평판지수

브랜드평판지수

[브랜드평판] 여성가족부 공공기관 브랜드 2024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2위 한국청소년상담…

페이지 정보

댓글 0건 작성일 24-03-27 07:04

본문

여성가족부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2024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2위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 3위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여성가족부 공공기관 5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하였다. 2024년 2월 27일부터 2024년 3월 27일까지의 여성가족부 공공기관 브랜드 빅데이터 4,695,30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하였다.​​​​​​​​​​​​ 지난 2월 여성가족부 공공기관 브랜드 빅데이터 3,793,631개와 비교하면 23.77%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하였다.​​​​​​​​​​​

​여성가족부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하였다.​​​​​​​​​​​​

2024년 3월 여성가족부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순위는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한국건강가정진흥원, 한국여성인권진흥원 순이었다.​​​​​​​​​​

1위,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브랜드는 참여지수 217,671 미디어지수 316,535 소통지수 79,145 커뮤니티지수 311,159 사회공헌지수 208,13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32,640으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755,029와 비교해보면 50.01% 상승했다.​

2위,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 브랜드는 참여지수 336,296 미디어지수 165,917 소통지수 156,135 커뮤니티지수 281,972 사회공헌지수 122,15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62,478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1,192,494와 비교해보면 10.90% 하락했다.​

3위,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브랜드는 참여지수 628,060 미디어지수 151,850 소통지수 164,228 커뮤니티지수 54,389 사회공헌지수 39,61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38,144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552,453과 비교해보면 87.92% 상승했다.​

4위, 한국건강가정진흥원 브랜드는 참여지수 280,631 미디어지수 189,313 소통지수 68,168 커뮤니티지수 330,354 사회공헌지수 99,74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68,206으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882,358과 비교해보면 9.73% 상승했다.​

5위, 한국여성인권진흥원 브랜드는 참여지수 198,860 미디어지수 88,219 소통지수 68,272 커뮤니티지수 117,956 사회공헌지수 20,53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93,839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411,297과 비교해보면 20.07%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4년 3월 여성가족부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결과,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 대표 손연기 )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여성가족부 공공기관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2월 여성가족부 공공기관 브랜드 빅데이터 3,793,631개와 비교하면 23.77%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41.62% 상승, 브랜드이슈 20.97% 상승, 브랜드소통 3.71% 상승, 브랜드확산 1.87% 상승, 브랜드공헌 78.80%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2024년 3월 여성가족부 공공기관 브랜드평판지수는 2024년 2월 27일부터 2024년 3월 27일까지의 5개 여성가족부 공공기관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 트위터로 보내기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