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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평판지수

[브랜드평판] 농림축산식품부 공공기관 브랜드 2024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한국농어촌공사, 2위 한국마사회, 3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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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0건 작성일 24-04-22 07: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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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림축산식품부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2024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국농어촌공사 2위 한국마사회 3위 축산물품질평가원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농림축산식품부 공공기관 12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하였다. 2024년 3월 22일부터 2024년 4월 22일까지의 농림축산식품부 공공기관 브랜드 빅데이터 16,940,54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하였다.​​​​​​​​​ 지난 3월 농림축산식품부 공공기관 브랜드 빅데이터 15,579,058개와 비교하면 8.74%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하였다.​​​​​​​​

​농림축산식품부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하였다.​​​​​​​​​

2024년 4월 농림축산식품부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순위는 한국농어촌공사, 한국마사회, 축산물품질평가원,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농업정책보험금융원,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 축산환경관리원, 한국식품산업클러스터진흥원, 농림식품기술기획평가원, 한식진흥원, 가축위생방역지원본부, 국제식물검역인증원 순이었다.​​​​​​​

1위, 한국농어촌공사 브랜드는 참여지수 1,005,818 미디어지수 1,499,641 소통지수 1,023,014 커뮤니티지수 430,470 사회공헌지수 907,44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866,391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5,128,972와 비교해보면 5.12% 하락했다.​

2위, 한국마사회 브랜드는 참여지수 1,373,527 미디어지수 907,563 소통지수 756,743 커뮤니티지수 706,238 사회공헌지수 165,88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909,955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2,666,489와 비교해보면 46.63% 상승했다.​

3위, 축산물품질평가원 브랜드는 참여지수 1,443,464 미디어지수 564,429 소통지수 274,968 커뮤니티지수 267,786 사회공헌지수 145,01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695,657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2,264,614와 비교해보면 19.03% 상승했다.​

4위,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브랜드는 참여지수 566,636 미디어지수 607,433 소통지수 337,175 커뮤니티지수 235,737 사회공헌지수 113,51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860,501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2,380,983과 비교해보면 21.86% 하락했다.​

5위, 농업정책보험금융원 브랜드는 참여지수 183,504 미디어지수 67,885 소통지수 30,290 커뮤니티지수 434,332 사회공헌지수 31,90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47,919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372,077과 비교해보면 101.01%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4년 4월 농림축산식품부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결과, 한국농어촌공사 ( 대표 이병호 )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한국농어촌공사는 농어촌정비사업과 농지은행사업을 시행하고 농업기반시설을 종합 관리하며,농업인의 영농규모 적정화를 촉진함으로써 농업생산성의 증대 및 농어촌의 발전에 이바지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이어 "농림축산식품부 공공기관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3월 농림축산식품부 공공기관 브랜드 빅데이터 15,579,058개와 비교하면 8.74%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4.74% 상승, 브랜드이슈 3.10% 상승, 브랜드소통 14.41% 하락, 브랜드확산 17.16% 상승, 브랜드공헌 61.61%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2024년 4월 농림축산식품부 공공기관 브랜드평판지수는 2024년 3월 22일부터 2024년 4월 22일까지의 12개 농림축산식품부 공공기관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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