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평판지수소식 > 브랜드평판지수

브랜드평판지수

[브랜드평판] 식품의약품안전처 공공기관 브랜드 2024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 2위 식품안전…

페이지 정보

댓글 0건 작성일 24-04-26 04:40

본문

식품의약품안전처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2024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 2위 식품안전정보원 3위 한국의료기기안전정보원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식품의약품안전처 공공기관 4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하였다. 2024년 3월 26일부터 2024년 4월 26일까지의 식품의약품안전처 공공기관 브랜드 빅데이터 4,860,43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하였다.​​​​​​​​​​​​​ 지난 3월 식품의약품안전처 공공기관 브랜드 빅데이터 4,966,253개와 비교하면 2.13%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하였다.​​​​​​​​​​​​

​식품의약품안전처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하였다.​​​​​​​​​​​​​

2024년 4월 식품의약품안전처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순위는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 식품안전정보원, 한국의료기기안전정보원, 한국의약품안전관리원 순이었다.​​​​​​​​​​​

1위,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 브랜드는 참여지수 570,092 미디어지수 152,969 소통지수 529,554 커뮤니티지수 1,014,372 사회공헌지수 37,83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304,819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2,478,083과 비교해보면 6.99% 하락했다.​

2위, 식품안전정보원 브랜드는 참여지수 101,734 미디어지수 80,156 소통지수 201,671 커뮤니티지수 935,880 사회공헌지수 24,75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344,193으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1,234,246과 비교해보면 8.91% 상승했다.​

3위, 한국의료기기안전정보원 브랜드는 참여지수 179,665 미디어지수 57,820 소통지수 67,420 커뮤니티지수 503,488 사회공헌지수 12,40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20,803으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851,543과 비교해보면 3.61% 하락했다.​

4위, 한국의약품안전관리원 브랜드는 참여지수 85,994 미디어지수 107,752 소통지수 39,496 커뮤니티지수 148,898 사회공헌지수 8,48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90,623으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402,381과 비교해보면 2.92%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4년 4월 식품의약품안전처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결과,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 ( 대표 한상배 )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은 식품·축산물의 안전관리인증과 식품·축산물 종합적인 지원 사업 및 그 밖에 식품·축산물의 안전관리 등에 필요한 사업을 전문적·체계적으로 수행하도록 함으로써 국민보건 증진에 이바지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이어 "식품의약품안전처 공공기관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3월 식품의약품안전처 공공기관 브랜드 빅데이터 4,966,253개와 비교하면 2.13%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3.90% 하락, 브랜드이슈 3.18% 하락, 브랜드소통 19.37% 하락, 브랜드확산 5.93% 상승, 브랜드공헌 1.06%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2024년 4월 식품의약품안전처 공공기관 브랜드평판지수는 2024년 3월 26일부터 2024년 4월 26일까지의 4개 식품의약품안전처 공공기관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 트위터로 보내기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