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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평판] 보건복지부 공공기관 브랜드 2024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국민건강보험공단, 2위 국민연금공단, 3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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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0건 작성일 24-05-10 05: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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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건복지부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2024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국민건강보험공단 2위 국민연금공단 3위 대한적십자사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보건복지부 공공기관 30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하였다. 2024년 4월 10일부터 2024년 5월 10일까지의 보건복지부 공공기관 브랜드 빅데이터 65,459,81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하였다.​​​ 지난 4월 보건복지부 공공기관 브랜드 빅데이터 75,311,644개와 비교하면 13.08%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하였다.​​

보건복지부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하였다.​​​

2024년 5월 보건복지부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순위는 국민건강보험공단, 국민연금공단, 대한적십자사, 한국보건복지인재원, 건강보험심사평가원, 국립암센터, 국립중앙의료원, 한국보육진흥원, 아동권리보장원, 한국장애인개발원, 한국보건의료인국가시험원, 한국보건산업진흥원, 한국사회복지협의회, 한국건강증진개발원, 한국보건의료연구원, 한국노인인력개발원, 한국사회보장정보원, 국민건강보험공단 일산병원, 의료기관평가인증원, 한국공공조직은행, 한국한의약진흥원, 한국자활복지개발원, 국가생명윤리정책원, 한국국제보건의료재단, 한국보건의료정보원, 한국장기조직기증원, 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한국의료분쟁조정중재원, 오송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서울요양원 순이었다.​​

1위, 국민건강보험공단 브랜드는 참여지수 5,218,272 미디어지수 2,956,039 소통지수 1,947,938 커뮤니티지수 1,075,010 사회공헌지수 265,82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463,087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14,530,783과 비교해보면 21.11% 하락했다.​

2위, 국민연금공단 브랜드는 참여지수 3,781,415 미디어지수 2,274,190 소통지수 1,411,474 커뮤니티지수 921,365 사회공헌지수 123,32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511,766으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9,938,178과 비교해보면 14.35% 하락했다.​

3위, 대한적십자사 브랜드는 참여지수 1,812,008 미디어지수 3,146,422 소통지수 782,456 커뮤니티지수 376,378 사회공헌지수 190,91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308,178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6,714,428과 비교해보면 6.05% 하락했다.​

4위, 한국보건복지인재원 브랜드는 참여지수 2,155,896 미디어지수 725,252 소통지수 967,029 커뮤니티지수 463,436 사회공헌지수 80,54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392,160으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4,258,356과 비교해보면 3.14% 상승했다.​

5위, 건강보험심사평가원 브랜드는 참여지수 2,209,404 미디어지수 730,122 소통지수 685,319 커뮤니티지수 477,255 사회공헌지수 89,58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191,682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6,570,020과 비교해보면 36.20%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4년 5월 보건복지부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결과, 국민건강보험공단 ​​​ ( 대표 정기석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국민건강보험공단은 국민의 질병ㆍ부상에 대한 예방ㆍ진단ㆍ치료ㆍ재활과 출산ㆍ사망 및 건강증진에 대하여 보험급여를 실시함으로써 국민보건 향상과 사회보장 증진에 기여함은 물론 일상생활을 혼자서 수행하기 어려운 노인에게 신체활동 또는 가사활동 지원 등의 장기요양급여를 실시함으로써 노후의 건강증진과 생활안정 도모를 목적으로 설립되었다."라고 밝혔다.​

이어 "보건복지부 공공기관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4월 보건복지부 공공기관 브랜드 빅데이터 75,311,644개와 비교하면 13.08%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7.50% 하락, 브랜드이슈 3.04% 하락, 브랜드소통 21.99% 하락, 브랜드확산 23.45% 하락, 브랜드공헌 26.20%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2024년 5월 보건복지부 공공기관 브랜드평판지수는 2024년 4월 10일부터 2024년 5월 10일까지의 30개 보건복지부 공공기관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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