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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평판]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공공기관 브랜드 2025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한국인터넷진흥원, 2위 한국연구재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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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0건 작성일 25-06-16 05: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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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학기술정보통신부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2025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국인터넷진흥원 2위 한국연구재단 3위 한국과학창의재단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공공기관 29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하였다. 2025년 5월 16일부터 2025년 6월 16일까지의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공공기관 브랜드 빅데이터 27,772,79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하였다. 지난 5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공공기관 브랜드 빅데이터 29,447,763개와 비교하면 5.69%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하였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하였다.

2025년 6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순위는 한국인터넷진흥원, 한국연구재단, 한국과학창의재단,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 국립부산과학관, 정보통신산업진흥원,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 국립광주과학관, 국립대구과학관, 기초과학연구원, 정보통신기획평가원, 한국나노기술원, 국가과학기술인력개발원, 한국과학기술기획평가원,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한국원자력의학원, 한국우편사업진흥원, 과학기술사업화진흥원, 안전성평가연구소, 소프트웨어정책연구소, 세계김치연구소, 우체국물류지원단, 동남권원자력의학원, 국가녹색기술연구소, 국가수리과학연구소, 한국여성과학기술인육성재단, 우체국시설관리단, 우체국금융개발원 순이었다.

1위, 한국인터넷진흥원 브랜드는 참여지수 580,901 미디어지수 925,384 소통지수 876,907 커뮤니티지수 805,198 사회공헌지수 48,42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236,819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3,691,808과 비교해보면 12.32% 하락했다.

2위, 한국연구재단 브랜드는 참여지수 1,039,625 미디어지수 596,836 소통지수 327,043 커뮤니티지수 529,644 사회공헌지수 83,95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577,104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3,248,889와 비교해보면 20.68% 하락했다.

3위, 한국과학창의재단 브랜드는 참여지수 474,116 미디어지수 681,263 소통지수 227,320 커뮤니티지수 377,544 사회공헌지수 44,96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805,212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2,646,464와 비교해보면 31.79% 하락했다.

4위,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 브랜드는 참여지수 133,597 미디어지수 848,139 소통지수 263,298 커뮤니티지수 509,581 사회공헌지수 18,61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773,226으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1,238,636과 비교해보면 43.16% 상승했다.

5위, 국립부산과학관 브랜드는 참여지수 500,234 미디어지수 394,068 소통지수 437,071 커뮤니티지수 341,672 사회공헌지수 13,15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686,204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1,309,951과 비교해보면 28.72%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5년 6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결과, 한국인터넷진흥원 ( 대표 이상중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공공기관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5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공공기관 브랜드 빅데이터 29,447,763개와 비교하면 5.69%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3.05% 하락, 브랜드이슈 1.68% 하락, 브랜드소통 10.28% 하락, 브랜드확산 0.62% 상승, 브랜드공헌 7.01%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2025년 6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공공기관 브랜드평판지수는 2025년 5월 16일부터 2025년 6월 16일까지의 29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공공기관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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