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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평판] 기획재정부 공공기관 브랜드 2025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한국조폐공사, 2위 한국수출입은행, 3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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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0건 작성일 25-06-24 05: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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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획재정부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2025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국조폐공사 2위 한국수출입은행 3위 한국투자공사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기획재정부 공공기관 4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하였다. 2025년 5월 24일부터 2025년 6월 24일까지의 기획재정부 공공기관 브랜드 빅데이터 9,609,79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하였다. 지난 5월 기획재정부 공공기관 브랜드 빅데이터 9,664,577개와 비교하면 0.57%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하였다.

기획재정부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하였다.

2025년 6월 기획재정부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순위는 한국조폐공사, 한국수출입은행, 한국투자공사, 한국재정정보원 순이었다.

1위, 한국조폐공사 브랜드는 참여지수 1,042,672 미디어지수 883,401 소통지수 1,239,428 커뮤니티지수 412,665 사회공헌지수 130,16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708,330으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3,608,887과 비교해보면 2.76% 상승했다.

2위, 한국수출입은행 브랜드는 참여지수 279,863 미디어지수 920,242 소통지수 1,252,154 커뮤니티지수 217,156 사회공헌지수 196,99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866,414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2,787,743과 비교해보면 2.82% 상승했다.

3위, 한국투자공사 브랜드는 참여지수 317,335 미디어지수 518,407 소통지수 685,448 커뮤니티지수 535,356 사회공헌지수 101,30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157,846으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2,301,034와 비교해보면 6.22% 하락했다.

4위, 한국재정정보원 브랜드는 참여지수 169,684 미디어지수 246,572 소통지수 215,444 커뮤니티지수 213,001 사회공헌지수 32,50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77,207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966,914와 비교해보면 9.28%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5년 6월 기획재정부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결과, 한국조폐공사 ( 대표 성창훈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기획재정부 공공기관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5월 기획재정부 공공기관 브랜드 빅데이터 9,664,577개와 비교하면 0.57%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4.21% 상승, 브랜드이슈 6.04% 상승, 브랜드소통 4.18% 상승, 브랜드확산 23.14% 하락, 브랜드공헌 1.01%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2025년 6월 기획재정부 공공기관 브랜드평판지수는 2025년 5월 24일부터 2025년 6월 24일까지의 4개 기획재정부 공공기관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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