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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평판] 여성가족부 공공기관 브랜드 2025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2위 한국양성평등교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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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0건 작성일 25-06-25 20: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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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성가족부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2025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2위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3위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여성가족부 공공기관 5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하였다. 2025년 5월 26일부터 2025년 6월 26일까지의 여성가족부 공공기관 브랜드 빅데이터 4,982,59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하였다. 지난 5월 여성가족부 공공기관 브랜드 빅데이터 5,024,130개와 비교하면 0.83%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하였다.

여성가족부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하였다.

2025년 6월 여성가족부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순위는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 한국건강가정진흥원, 한국여성인권진흥원 순이었다.

1위,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브랜드는 참여지수 172,371 미디어지수 345,840 소통지수 234,534 커뮤니티지수 456,800 사회공헌지수 229,86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439,413으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1,455,032와 비교해보면 1.07% 하락했다.

2위,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브랜드는 참여지수 345,162 미디어지수 178,616 소통지수 286,195 커뮤니티지수 156,004 사회공헌지수 162,49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28,474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1,285,961과 비교해보면 12.25% 하락했다.

3위,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 브랜드는 참여지수 276,408 미디어지수 157,987 소통지수 272,270 커뮤니티지수 152,749 사회공헌지수 126,68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86,095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1,243,578과 비교해보면 20.70% 하락했다.

4위, 한국건강가정진흥원 브랜드는 참여지수 298,674 미디어지수 208,140 소통지수 93,297 커뮤니티지수 156,581 사회공헌지수 116,46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73,153으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738,424와 비교해보면 18.25% 상승했다.

5위, 한국여성인권진흥원 브랜드는 참여지수 205,386 미디어지수 106,465 소통지수 161,909 커뮤니티지수 58,827 사회공헌지수 22,87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55,458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301,134와 비교해보면 84.46%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5년 6월 여성가족부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결과,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 대표 손연기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여성가족부 공공기관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5월 여성가족부 공공기관 브랜드 빅데이터 5,024,130개와 비교하면 0.83%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2.51% 상승, 브랜드이슈 17.76% 하락, 브랜드소통 11.70% 하락, 브랜드확산 14.13% 상승, 브랜드공헌 8.49%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2025년 6월 여성가족부 공공기관 브랜드평판지수는 2025년 5월 26일부터 2025년 6월 26일까지의 5개 여성가족부 공공기관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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