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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평판] 환경부 공공기관 브랜드 2025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한국수자원공사, 2위 한국환경공단, 3위 국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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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0건 작성일 25-07-02 05: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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환경부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2025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국수자원공사 2위 한국환경공단 3위 국립공원공단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환경부 공공기관 1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하였다. 2025년 6월 2일부터 2025년 7월 2일까지의 환경부 공공기관 브랜드 빅데이터 20,645,22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하였다. 지난 6월 환경부 공공기관 브랜드 빅데이터 22,195,366개와 비교하면 6.98%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하였다.

환경부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하였다.

2025년 7월 환경부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순위는 한국수자원공사, 한국환경공단, 국립공원공단, 국립생태원, 한국환경산업기술원, 한국상하수도협회, 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 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 국립호남권생물자원관, 환경보전협회, 한국수자원조사기술원 순이었다.

1위, 한국수자원공사 브랜드는 참여지수 1,074,920 미디어지수 1,743,175 소통지수 2,356,188 커뮤니티지수 1,265,620 사회공헌지수 251,52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691,432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5,534,651과 비교해보면 20.90% 상승했다.

2위, 한국환경공단 브랜드는 참여지수 1,205,446 미디어지수 449,466 소통지수 893,279 커뮤니티지수 385,108 사회공헌지수 297,47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230,773으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4,853,643과 비교해보면 33.44% 하락했다.

3위, 국립공원공단 브랜드는 참여지수 934,856 미디어지수 422,167 소통지수 1,278,240 커뮤니티지수 139,825 사회공헌지수 83,63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858,726으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3,205,782와 비교해보면 10.83% 하락했다.

4위, 국립생태원 브랜드는 참여지수 934,856 미디어지수 551,899 소통지수 630,891 커뮤니티지수 513,528 사회공헌지수 79,71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710,894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2,717,101과 비교해보면 0.23% 하락했다.

5위, 한국환경산업기술원 브랜드는 참여지수 398,488 미디어지수 970,958 소통지수 340,810 커뮤니티지수 455,574 사회공헌지수 171,38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337,213으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2,303,080과 비교해보면 1.48%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5년 7월 환경부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결과, 한국수자원공사 ( 대표 윤석대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환경부 공공기관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6월 환경부 공공기관 브랜드 빅데이터 22,195,366개와 비교하면 6.98%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3.46% 상승, 브랜드이슈 27.16% 하락, 브랜드소통 15.49% 상승, 브랜드확산 18.37% 하락, 브랜드공헌 5.83%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2025년 7월 환경부 공공기관 브랜드평판지수는 2025년 6월 2일부터 2025년 7월 2일까지의 11개 환경부 공공기관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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